밴드메이커 Official 음악 블로그 "빼메토리"

[빼메노트] #5. 믹밀(Meek Mill), 이번 사건으로 다시 감옥에 가나?? 본문

Music Archive: 악카이브/음악 노트: 빼메노트

[빼메노트] #5. 믹밀(Meek Mill), 이번 사건으로 다시 감옥에 가나??

밴드메이커 빼메토리 2017.11.15 17:09

BM NotE

Meek Mill


안녕하세요. 저는 빼메노트의 글쓴이 쟈니입니다.

최근 미국 힙합씬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뉴스를 이야기 해보려고해요.

...


트랩이니 로우파이니 다양한 사운드의 힙합이 요즘 많이 나오잖아요.

하지만 정통적인 붐뱁 사운드를 구현하고 강한 랩으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래퍼, Meek Mill의 관한 소식입니다.

일단 Meek Mill은 필라델피아 출신이고, 현재는 Jay-z가 이끄는 Roc Nation 소속 래퍼입니다.

그는 처음에 Southern Hip-Hop의 살아있는 레전드 T.I의 Grand Hustle Records와 계약을 했습니다.

앨범 한 장없이 힙합계의 루키로 힙합씬의 엄청난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 후, Rick Ross의 Maybach Music Records와 계약을 하면서 그의 첫번째 앨범 Dreams and Nightmares를 발매합니다.

첫 앨범과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다 2012년 현재 레이블인 Roc-Nation과 계약을 하는데요.


이렇게 승승장구를 하던 Meek Mill이지만, 그는 지금 최소 2년에서 최대 4년까지의 수감을 선고받은 상태입니다.

Meek Mill은 몇 달전, 뉴욕 보행자 전용지구에서 그의 ATV를 타고 앞바퀴를 들며 위협적인 행위를 하다가, NYPD에 의해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2008년부터 불법 마약 및 총기 소지, 공항 직원과의 몸싸움, 등으로 많은 사건 사고에 휘말리며 구설수에 올랐었죠.

다행이라는 표현이 맞을까요? 혐의를 운 좋게 피해가며, 그동안 꾸준히 보호관찰을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보호관찰 기간에도 꾸준히 말썽을 피우며 판사의 눈 밖으로 나갑니다.

이번 사건을 포함해 꾸준히 그의 사건 담당 판사(Genece Brinkley)는 그에게서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번에 무거운 형을 선고하는데요.



Meek Mill의 수감 소식을 접한 미디어는 당연한 결과라고 표현을 했죠.

지금까지 Meek Mill의 행동을 보면 그가 선고받은 형벌은 조금 무겁지만 이해를 못 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하지만 Meek Mill의 변호사 Jow Tacopina는 이 사건은 판사의 사적인 감정이 다분히 반영된 공정성을 잃은 판결이라고 지적을 했는데요.

그 이유를 알아볼까요?


첫째는 필라델피아 출신 래퍼 Meek Mill에게 Roc Nation을 나가라고 지시를 했다는 것입니다.

그 당시에 판사(Genece)는 필라델피아의 음반 레이블 사장과 연애를 하고 있었는데요.

그녀는 본인의 권력을 악용하여 Roc Nation과 계약한 Meek Mill에게 그녀의 남자친구가 운영하는 레이블과 계약하라고 했다네요. 



Nicki Minaj와 Meek Mill은 한동안 연인관계를 유지하며 힙합계에서 꽤 유명한 커플이었죠.

그 당시에 판사는 이 둘을 불러서 말도 안되는 부탁을 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Meek Mill에게 필라델피아 출신 R&B 그룹 Boyz II Men의 노래를 리믹스하여 그녀의 이름을 shout-out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shout-out은 누군가에게 고맙다는 의미로, "shout out to 쟈니" 이런식으로 이용되는데요.)

본인이 Meek Mill의 음악에 무슨 도움을 줬다고 shout-out을 하라고 한건지...


더불어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Meek Mill의 변호사 Joe는 정상 참작을 할 수 있는 서류를 보냈지만, 판사는 확인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Meek Mill이 잘못한 것은 명백한 사실이지만, 과연 이 필요 이상의 형량이 사적인 감정을 배제하고 공정하게 나온 것 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생기네요.

그의 동료이자 사장님인 Jay-z를 비롯해 Rick Ross, Kevin Hart, 등 많은 동료들이 Meek Mill을 돕기위해 개인 SNS 계정을 통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많은 유명인사가 Meek Mill의 사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사건 또한 다시 재조명이 되면서 Save Meek Mill이라는 이름으로 청원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FBI도 이번 사건에 개입을 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저는 Meek Mill의 팬으로서... 말을 아끼겠습니다.


자료 출처: HIPHOPLE

...

Meek Mill - Dreams and Nightmares

..

만약, 지난주 "플레이댓 인터뷰"를 놓쳤다면?!

CLICK HERE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