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메이커 Official 음악 블로그 "빼메토리"

[오늘 뭐 듣지] 음음 #22. 눈이 안와도 이 음악과 함께면 화이트 크리스마스❄️ 본문

Music Archive: 악카이브/음악 플레이리스트: 오늘 뭐 듣지??

[오늘 뭐 듣지] 음음 #22. 눈이 안와도 이 음악과 함께면 화이트 크리스마스❄️

밴드메이커 빼메토리 2017.12.18 16:50
음악 창고
오늘 뭐 듣지

Music Warehouse
What to listen
on days like today

안녕하세요.
저는 매주 월요일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딱 그 음악과 함께 찾아오는 귀신같은 DJ 쟈니입니다.
벌써 12월 18일, 크리스마스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어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월요일이라서 쉬는날이에요.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는 정말 설렘을 커플이든 솔로든 정말 설렘을 가득 안겨주는 날인 것 같아요.
오늘은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한 노래를 준비해봤습니다.
눈이 오지 않아도 당신의 크리스마스를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만들어줄 노래.
[오늘 뭐 듣지] 시작합니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


Wham! - Last Christmas


1986년에 발매된 Wham!의 3번째이자 마지막 앨범 [Music From the Edge of Heaven]의 8번 트랙 "Last Christmas"입니다.

이 곡은 Mariah Carey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처럼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노래 중 하나로 꼽히는 곡인데요.

발매 후,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커버 곡을 발표하면서 오랜 시간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커버곡들 가운데, 개인적으로 저는 Wham!의 오리지널 버전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비록 가슴 아픈 가사가 있지만, 맑고 깨끗한 멜로디와 투박한 듯 살짝 거친 레코딩.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분위기와 괜히 엔티크해지고싶은 감성을 더한 Wham! 의 Last Christmas입니다.


"Last Christmas, I gave you my heart. But the very next day you gave it away."



Jon McLaughlin - Merry Merry Christmas Everyone


2014년에 발매된 Jon McLaughlin의 [The Christmas EP]의 2번 트랙 "Merry Merry Christmas Eve"입니다.

사실 Jon McLaughlin이라는 아티스트에 대해서 잘 몰랐던 것은 사실인데요. 

[오늘 뭐 듣지] 크리스마스 특집 편을 준비하면서 잘 알려 지지 않은 명곡을 소개하기 위해 찾아보다 발견한 곡과 아티스트입니다.

그래서 아티스트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음악만 들었을때에 이보다 훌륭한 크리스마스 음악이 있을까싶습니다.

낭만적인 크리스마스의 밤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줄 것만 같은 전주에 흘러나오는 피아노 연주와 이어지는 트럼펫 연주까지...

고음으로 올라갈수록 걸걸해지는 창법을 좋아하지만 크리스마스 음악과는 조금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네요.

하지만, 크리스마스 풍경을 표현한 평범한 가사가 주는 편안함과 따뜻함이 좋은 곡, "Merry Merry Christmas Everyone" 입니다.


"The snow is finally coming down. The neighborhood kids are running around."



Stevie Wonder & Andra Day - Someday At Christmas


2016년에 Apple 광고 음악으로 새롭게 해석된 Stevie Wonder와 Andra Day의 Someday At Christmas입니다.

원곡은 1967년에 발매된 Stevie Wonder의 8번째 스튜디오 앨범이자 첫 번째 크리스마스 앨범 [Someday At Christmas]의 타이틀 곡이었죠.

R&B계의 살아있는 레전드, Stevie Wonder의 원곡도 물론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짙은 음색의 Andra Day가 함께한 곡이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리스너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Andra Day의 목소리가 곡의 풍미를 더해준것 같아요.

Andra Day의 바이브레이션 가득 먹은 끝음 처리는 뭔가 크리스마스가 주는 설렘을 잘 표현한 것 같고요.

원곡과 조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위해 준 보컬의 베리에이션(Variation)또한 곡의 풍미를 더해준 것 같아요.

R&B계의 거장 Stevie Wonder와 짙은 음색으로 리스터의 귀를 사로잡는 R&B계의 신성 Andra Day가 함께한 곡, Someday At Christmas입니다.


"Someday at Christmas, man will not fail. Hate will be gone. Love will prevail."



Kenny G - Loving You (Edit)


2006년에 발매된 Kenny G의 두 번째 라이브 앨범 [Best]의 15번 트랙 "Loving You"입니다.

색소폰 연주자(Saxophonist)인 Kenny G의 음악은 정통 재즈와는 조금 다르게 팝적인 요소가 가미되어서 일반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죠.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선율의 "Loving You"는 사랑하는 연인의 눈을 아무 말 없이 바라볼 때의 감정을 표현한 것같이 섬세한 곡인데요.

뭘해도 로맨틱해지는 크리스마스. 옆에 있는 사랑하는 연인과 더 로맨틱해지고 싶다면 이보다 더 좋은 노래가 있을까 싶네요.

Kenny G의 "Loving You"와 술 한잔이면 내 앞에 그녀 혹은 그 남자가 송혜교 혹은 송중기! 그렇다면 우리도 송송커플

 


WINNER - 고백하는 거야


2014년에 발매된 WINNER의 첫 번째 앨범 [2014 S/S]의 6번째 트랙 "고백하는 거야"입니다.

"고백하는 거야"는 WINNER의 전 멤버인 남태현 군이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한 개인 솔로곡입니다.

YG에서 BIGBANG 다음으로 소개하는 남자 그룹이라서 굉장히 큰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면서 데뷔를 했는데요.

YG의 색깔과는 조금 다르다는 말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함께 경쟁했던 IKON 보다는 WINNER가 BIGBANG의 뒤를 이을 차세대 주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피아노 연주 위에 감미로운 남태현의 보컬이 돋보이는 발라드곡.

사랑하는 여자와 함께하고 싶은 솔직한 마음을 조금은 적나라하게 표현한 노래.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것이 너무 아쉬운 크리스마스이브. 내일만큼은 한 공간에서 눈을 뜨고 싶은 날.

이 노래처럼 사랑하는 사람에게 본인의 마음을 용기 있게 그리고 조금은 솔직하게 고백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너와 내가 같이 눈 뜨고 미소 지으며 입 맞추고 싶어. 그냥 내 곁에만 있어 줘. 고백하는 거야."

...

오늘의 [오늘 뭐 듣지] 크리스마스 특집 편 어떠셨나요?

오랜 시간 사랑받은 크리스마스 레전드 캐럴부터, 숨어있던 명곡까지...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싱숭생숭", 등 추천해드리고 싶은 음악이 너무 많았는데요.

오랜 고민 끝에 5곡을 추려봤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나머지 음악을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오늘 눈이 많이 왔어요.

크리스마스에 눈이 오면 참 좋을 텐데요.

걸어 다니실 때, 조심하시고요.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그럼 다음 주 건너뛰고 그 다음 주에 만나요. 제발~

..

만약, 지난주 "지금 들어도 촌스럽지 않은 90년대 음악"편을 놓치셨다면?!

CLICK HER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