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메이커 Official 음악 블로그 "빼메토리"

[빼메노트] #10. 2018년 12월 18일 우리에게 전해진 2개의 가요계 뉴스. 본문

Music Archive: 악카이브/음악 노트: 빼메노트

[빼메노트] #10. 2018년 12월 18일 우리에게 전해진 2개의 가요계 뉴스.

밴드메이커 빼메토리 2017.12.20 16:50

BM NotE

빼메노트


안녕하세요.

저는 매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빼메노트 작가 쟈니입니다.

지난 월요일, 12월 18일에 가요계에 정말 큰 뉴스 2개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SM의 4인조 그룹 샤이니(SHINee)의 멤버 종현은 충격적인 자살 소식이 있었고요.

또 하나는 YG 대표 그룹 빅뱅(BIGBANG)의 멤버 태양의 결혼 발표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K-Pop 아이돌과는 달리 태양과 종현은 분명 차별성이 있는 아티스트라고 생각을 해서 그들의 음악적 행보에 큰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요.

태양의 결혼 소식은 분명 축복해야 할 일이지만, 종현의 비보는 저뿐만 아니라 그의 팬들과 가요계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빼메노트에서는 태양과 종현에 대한 이야기와 그들의 뉴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

사진출처: JTBC News


故 김종현은 2008년 SM Entertainment의 샤이니라는 그룹을 통해서 가요계에 첫 데뷔를 하였습니다.

샤이니는 "누난 너무 예뻐(Replay)", "Ring Ding Dong", "Sherlock•셜록",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리고 2015년 데뷔 7년이 되던 해, [BASE]라는 EP앨범으로 샤이니의 메인 보컬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서 데뷔했습니다.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하며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첫 앨범을 통해 그는 아이돌 그룹의 멤버를 넘어 아티스트로 성장해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올해 4월에 발표한 [종현 소품집 '이야기 Op.2']을 통해 그는 스타성과 음악성을 모두 겸비한 아티스트로 인정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라디오와 예능에서 비춰진 그의 장난기 많고 유쾌한 이미지 때문에 월요일에 전해진 그의 비보는 대중들에게 더욱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2018년 12월 18일에 세상을 떠난 故 김종현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결론을 짓고 경찰은 사건을 종결했습니다.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종현이 발견된 강남구 청담동 한 레지던스는 연기로 가득 차 있었고 프라이팬 위에 타고 있는 갈탄을 발견했다고 전했는데요. 

그의 사망원인으로는 오랜 시간 동안 겪었던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절친한 사이였던 디어클라우드 나인이 공개한 그의 유서를 보면 그가 그동안 겪었던 아픔을 어느정도는 헤아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막히는 숨을 틔울 수 없다면 차라리 멈추는 게 나아."


"지금껏 버티고 있던 게 용하지. 무슨 말을 더해. 그냥 수고했다고 해줘."


"난 속에서부터 고장이 났다. 천천히 갉아먹던 우울은 결국 날 집어삼켰고 난 그걸 이길 수 없다."


그의 유서에서 확인할 수 있듯 미디어를 통해 비쳤던 유쾌한 모습과는 다르게 혼자 감당할 수 없는 무게의 고통과 오랜 시간 싸우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울증이라는 마음의 병은 사생활에서조차 많은 부분 제약을 감당해야 하는 스타들에게서 종종 확인할 수 있는데요.

누군가는 마지막까지 끈을 놓지 않고 버티고, 누군가는 힘에 부쳐 잡고 있던 끈을 결국 놓아버리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곤 합니다.

그의 선택은 많은 사람에게 안타깝고 슬픈 소식이었지만, 당신은 이제 저 사진처럼 밝게 웃었으면 합니다.


누군가의 스타라는 이유로, 어쩌면 누군가의 욕심때문에, 더 밝게 빛나기위해 어둠속에서 오랜 시간 고생했어요.

이제는 빛나지 않아도 되니, 환한 곳에서 밝게 지내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종현 - Lonely (feat. 태연)" 듣기

..

사진출처: 태양 Instagram


지난 월요일에 안타까운 소식도 있었지만, 축복해야 할 일도 있었습니다.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본인의 결혼 소식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결혼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태양은 2016년 YG Entertainment의 첫 번째 보이 그룹 BIGBANG의 멤버로 데뷔를 했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빅뱅으로서 엄청난 사랑을 받았지만, 솔로 아티스트 태양으로서도 가요계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했죠.

2008년에 "나만 바라봐"로 뜨겁게 데뷔한 후, "웨딩드레스", "눈, 코, 입",등 수많은 히트곡을 꾸준히 발매하며 국내 최고의 R&B 아티스트로 거듭났습니다.

민효린 또한 2016년 광고 모델로 데뷔하고 영화 "써니"과 KBS 예능 "언니들의 슬램덩크", 등 많은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인지도를 쌓아왔습니다. 

이 두 사람이 공식적으로 연애를 인정했을 때, 대한민국 두 대형 기획사인 YG와 JYP의 만남이라고 불릴 정도로 큰 화제가 되었죠.


올해 발매된 태양의 정규 3집 앨범 [WHITE NIGHT]이 발매된 후, 이 둘의 결별설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후, MBC 예능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태양은 민효을 자기의 뮤즈라고 이야기하며 이 둘에 관한 오해를 해명했죠.


이 둘의 결혼 날짜는 2월 3일로 밝혀졌고,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차차 알리겠다고 YG Entertainment는 발표했습니다.

태양이 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서로에게 쉬운 결정은 아니었을것 같아요.

군 입대에 관한 세부적인 이야기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이 없지만,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서로에게 집중하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다시 한번 결혼 축하드립니다. 행복하게 사세요.

"태양 - 눈, 코, 입" 듣기

...

누구는 서로에게 남은 삶을 약속했지만, 누군가는 그럴 수 없게 되었네요.

본인의 선택이 어땠건 새로운 곳에서는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빼메 노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주 수요일에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만약 지난주 "펑크 락 밴드 NOVACAINE(노바케인) 인터뷰"편을 놓치셨다면?!

CLICK HER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