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메이커 Official 음악 블로그 "빼메토리"

[음악 X 영화] 음음 #22. Love Actually(러브 액츄얼리), 2003 본문

Music Archive: 악카이브/영화 음악: 음악 X 영화

[음악 X 영화] 음음 #22. Love Actually(러브 액츄얼리), 2003

밴드메이커 빼메토리 2017.12.22 16:58

Love Actually

러브 액츄얼리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이 원하는 그런 영화를 정확히 소개해주는 쟈니입니다.

다들 이번주 한주 고생 많으셨어요. 그래도 이번주 주말은 하루가 더 있습니다.

벌써 크리스마스가 코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영화를 준비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모두 아시는 그 영화. Love Actually(러브 액츄얼리)입니다.

휴그랜트(Hugh Grant), 콜린 퍼스(Colin Firth), 키아라 나이틀리(Keira Knightly), 등 수많은 톱 영화배우가 참여한 이 영화.

크리스마스만 되면 생각이 나는 영화. "스케치북 고백"을 유행시켜 집 앞에 "사랑해"라고 적힌 스케치북이 수북이 쌓이게 만든 바로 그 영화.

지금 시작합니다. 

...


사랑하는 아내가 본인의 친동생과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알게된 제이미 (Colin Firth).

사랑했던 전 부인과 항상 함께 했던 프랑스에 위치한 한 낡은집으로 일도하고 생각도 정리할겸 떠나는 제이미입니다.

그는 프랑스에서 머무는 동안, 집안일, 등을 돌봐줄 오렐리아 (Lucia Moniz)이라는 프랑스 여자를 소개받아 만납니다.

제이미는 불어를 오렐리아는 영어를 잘 못해서 의사소통을 하는데 불편함을 겪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의 매력에 끌리는듯 한데요.

하지만, 작업이 끝나면 영국으로 돌아갈 제이미는 선뜻 그녀에게 그 어떤 말도 하지못한채 시간을 흘려 보냅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제이미는 작업을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갔고, 오렐리아는 프랑스에 남게됩니다.

크리스마스 당일, 영국으로 돌아온 제이미는 가족과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해 집에 들어갑니다. 

그 순간 모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가족들을 보고 제이미는 발걸음을 돌려 프랑스로 떠납니다.

프랑스에 도착한 제이미는 그녀가 일하는 식당을 찾아갔고, 그녀에게 프로포즈를 하는 제이미.


"Yes is being my answer."


Otis Redding - White Christmas

음악 듣기


 

얼마전 아내와 사별한 다니엘(Liam Neeson)은 샘(Thomas Brodie-Samster)이라는 의붓아들이 있습니다.

아내가 살아있을 때도 샘과 많은 소통을 하지 못했지만, 아내가 죽고 말이 더 없어진 아이가 다니엘은 걱정이 됩니다.

소극적으로 변해가는 샘과 깊은 대화를 나누기위해 다니엘은 샘과 함께 공원으로 향합니다.

어머니가 떠나기 몇달 전 부터, 샘은 같은 학교에 짝사랑하는 여자가 있었고, 그 여자 아이에 대한 고민이 요즘 샘의 최대 숙제인 듯 한데요.

그리고 별거 아닌듯한 일처럼 보이지만, 아들에게는 별일인 그의 연애를 다니엘은 전폭적으로 도와주기로 결정합니다.

그녀의 이름은 조안나(Rebecca Frayn), 그녀는 미국인이고, 학기가 끝나면 미국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녀가 떠나기전에 샘은 고백을 하려고 결심을 했고 계획을 세우기 시작합니다.

그의 계획은 학교 크리스마스 공연을 준비 중인 조안나의 밴드 드러마가 되어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것 입니다.

드럼의 "D"도 모르는 샘은 몇일을 밤낮 가리지 않고 연습하여 그녀의 밴드 드러머가 되었고, 그녀와 함께 멋지게 무대를 마무리하고 내려옵니다.

하지만, 공연 후에 빠르게 공항으로 떠나버린 조안나때문에 고백 기회조차 얻지 못한 샘을 데리고 공항으로 향하는 다니엘.

그렇게 공항에서 떠나는 그녀를 겨우 만난 샘은 본인의 속마음을 그녀에게 전달하는데요...


"Oh Jesus, I've got to run."


Mariah Carey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음악 듣기



마크(Andrew Lincoln)은 사실 해서는 안되는 사랑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절친 피터(Chiwetel Ejiofer)의 부인 줄리엣(Keira Knightly)를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사랑하지만 이루어질 수 없다는 사실을 너무 잘 알고있는 마크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고 혼자 끙끙 앓고 있습니다.

평생 숨기고 살려고 했지만, 결국은 그의 마음을 줄리엣에게 들키고 맙니다.

크리스마스 당일, 본인의 마음도 들켰겠다, 마크는 본인의 마음을 전달하지 못한 바보로 남기 싫었을까요?

그녀에게 고백을 하기로 다짐하고 고백을 하지만, 로맨틱한 그의 고백에 감동은 받았지만, 그를 받아줄 수 없는 줄리엣.

하지만 마크는 전혀 실망한 표정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도 이 고백의 끝이 어떨지 알고 있었으니까...


"But for now let me say, without hope or agenda just because it's Christmas, to me you are perfect."


Kelly Clarkson - Silent Night

음악 듣기



영국 수상으로서 첫 출근한 데이비드(High Grant)는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다 나탈리(Martin McCutcheon)이라는 비서를 만납니다.

첫 만남부터 서로에게서 이상한 끌림을 느낀 이 두 사람. 하지만 영국 수상과 그의 비서 사이에는 넘을 수 없을것만같은 높은벽이 있는듯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녀에게 더 빠져드는 그는 결국 그녀를 다른 부서로 보냅니다. 하지만,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라는 말은 실패한 사람들의 핑계라고 하죠.

그녀가 없는 사무실은 뭔가 텅 빈것만 같고 눈에 안 보이니 자꾸 머리속에서 멤도는 그녀의 얼굴때문에 일이 안잡히는 영국 수상, 데이비드.

크리스마스 당일, 그에게 나탈리로부터 박스와 편지 하나가 전달됩니다. 그 편지를 통해 그녀의 마음을 알게된 데이비드는 그 길로 그녀의 집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의도치 않게 연애 첫 날에 영국 전 국민에게 본인의 연예 사실을 전달하게 됩니다.


"Why don't I give you a life and we can talk about this State business in the car?" 


The Beatles - Love Is All You Need

음악 듣기

...

어느덧 시간이 흘러서 좀 있으면 크리스마스에요. 모두들 크리스마스 계획이 있으신가요?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연인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 보내시고요.

만약, 없으신 분들은 크리스마스라는 날을 핑계로 고백을 해보시는건 어떠실지...

고백하면 성공할 확률이 훨씬 높은 크리스마스잖아요.


과연 이번 크리스마스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될까요?

모두들 행복한 주말 및 크리스마스 연휴 보내시고요.

우리는 다음주에 만나요. 제발~

..

만약, 지난주 "Baby Driver(베이비 드라이버), 2017"편을 놓치셨다면?!

CLICK HER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