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메이커 Official 음악 블로그 "빼메토리"

[음악 X 영화] 음음 #24. Nerve (너브), 2017 본문

Music Archive: 악카이브/영화 음악: 음악 X 영화

[음악 X 영화] 음음 #24. Nerve (너브), 2017

밴드메이커 빼메토리 2018.01.05 16:50

NERVE

너브


안녕하세요.

저는 매주 금요일에 씬빡한 영화를 들고 오는 쟈니에요.

오늘의 영화는 2017년 1월에 개봉한 스릴러 영화, Nerve (너브) 입니다.

너브는 진짜 음악, 영상, 스토리적인 면에서 진짜 "씬박하다"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영화에요.


하지만, 음악과 영상도 너무 훌륭하지만, 그보다 더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오늘의 영화. 

SNS (Social Media) 가 우리 개개인의 일상에 너무 깊게 파고든 요즘 같은 시대를 잘 이해한 오늘의 영화.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이유로 온라인에서 용기라는 멋진 단어로 가장해서 객기를 부리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있는 영화.

...

오늘의 주인공 비(Emma Roberts)는 굉장히 소극적인 여성입니다.

그런 그녀 옆에는 항상 밝고 활동적인 친구 시드니(Emily Meade)가 있습니다.

이 둘은 어릴 때부터 알고 지내온 절친이지만, 작은 말다툼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비는 Nerve(너브)라는 앱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


Basenji - Can't Get Enough


너브는 "Watcher" 혹은 "Player"로 가입을 한 후, 플레이어는 와쳐가 주는 미션을 수행하고 마지막으로 1등을 가려내는 SNS 미션 수행 사이트입니다.

시드니에 비해 항상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본인의 모습에 실망한 비는 도전을 통해 본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기 위해 너브에 가입합니다.

그렇게 그녀에게 부여된 첫 미션은 지정된 식당에 가서 "모르는 사람과 5초간 키스하기" 입니다. 

비는 식당에 도착한 비는 모르는 남자와 5초간 키스를 했고, 그 댓가로 $100 받습니다.


Roy Orbison - You Got It


알고 보니 키스를 한 상대도 너브에서 꽤 유명한 플레이어인데요.

그가 하필 그 식당에 앉아서 비가 제일 좋아하는 책을 읽고 있었던게 우연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이 둘은 와쳐들의 바람대로 함께 팀을 이루고 미션들을 수행해 나갑니다.


Lowell - Ride (feat. Icona Pop)


<백화점에서 몰래 빠져 나오기>


<눈 가리고 시속 100km 오토바이 운전하기>


<건물 두 개 사이에 사다리 놓고 걸어가기>


이런 위험천만한 일들만 골라서 미션을 주는 이 게임 자체에 대한 문제점을 인지한 비는 이안, 그리고 친구들은 이 게임을 멈추기로 합니다. 


Jungle - Lucky I Got What I Want

...

오늘의 영화 어땠나요?

짧은 영화 시간에 맞춰 타이트한 스토리를 구성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입니다.

영화에 대한 평을 호불호가 꽤 나누어지는 편이지만, 영화가 담고있는 메시지를 떠나서 저는 영상이 너무 좋아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빠른 스토리 전개와 구성에 꼭 맞는 OST들이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켜주었다는 생각이 들었던 영화입니다.


오늘의 [음악 X 영화]는 영화의 OST로 마무리 할께요.

전설적인 힙합 그룹 Wu-Tang Clan의 C.R.E.A.M.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우리는 다음주에 만나요.

제발~

..

Wu-Tang Clan - C.R.E.A.M.

..

만약, 지난주 "New Year's Eve (뉴욕의 연인들), 2011"편을 놓치셨다면?!

CLICK HERE

0 Comments
댓글쓰기 폼